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은 경산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뷰티 박람회‘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2025(Cosmoprof North America Las Vegas 2025)’에 경산시 뷰티기업들의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였습니다. 이 박람회에서 12개의 경산 뷰티기업이 참가해 227건의 상담(상담 금액 869만 달러) 및 200만 달러의 수출협약(MOU)을 이뤄냈습니다.
특히 주식회사 고파(대표 임현준)는 미국 바이어 G사와, 메디웨이코리아(대표 도우주)는 미국 유통업체인 H사와 각각 100만 달러(한화 약 13억 7천만 원) 규모의 수출협약을 맺는 성과를 거둠으로써 미국 시장에서 ‘K-뷰티 경산’의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은 화장품산업의 생산·연구·유통까지 이어지는 뷰티산업 밸류체인을 바탕으로,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으며, 해외 바이어와의 교류를 적극 지원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은 마케팅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화장품 소재 연구 및 제형 개발을 지원하는 R&D 사업과 지역기업 생산 제품의 화장품 인증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경제를 선도할 강소기업을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